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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식품, 요식업과 관련된 일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받아보셨을법한 보건증에 대한 글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이와 관련된 일을 하기위해서는 반드시 발급을 받고 갱신도 해야하기 때문에 이번글에서는 보건증 재발급을 인터넷으로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오늘알아볼 보건증 재발급을 인터넷에서 받아보기위해서는 공공보건포털 홈페이지인 이곳으로 들어가야합니다. 사이트에 방문하시면 상단에 있는 메뉴들 중 온라인 민원서비스로 들어가서 제증명발급 메뉴를 눌러줍니다.

 

 

 

 

들어와보면 해당 서비스에 대한 설명이 적혀있습니다. 발급가능제증명종류에 대한 소개와 함께 관련 문의를 할 수 있는 전화번호, 유의사항 등이 적혀있으니 이용하시기 전에 읽어보시고 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내용을 모두 읽어보셨다면 스크롤을 내렸을 때 온라인 제증명 발급을 위한 개인정보 이용동의서와 안내사항 고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내용들을 읽어보시고 동의를 하고 확인에 체크를 해야 재발급 과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는 자신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선택할 수 있는 네가지 본인확인 방법이 있으니 여러분들이 편한 방식을 선택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하기 전에 팝업차단 여부를 확인하고 해제로 해두어야 창이 뜹니다.

 

 

 

 

본인확인까지 마친 후 온라인 제증명 발급시스템 창이 나오면 이곳에서 건강진단결과서(구 보건증) 항목을 클릭하면 됩니다. 재발급이 가능한 경우라면 접수번호가 보이니 그것을 눌러서 인쇄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보건증 재발급 인터넷으로 어떻게 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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