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문서나 이미지 작업 등을 할 때 어떤 폰트를 사용할지 고민해본 경험 다들 있을겁니다. 사용하는 것에 따라서 작업물의 이미지가 많이 바뀌기 때문에 심사숙고해서 고르는 일도 많은데요. 이번엔 G마켓 산스 폰트 다운로드 받는 방법을 적어볼테니 필요하신 분들은 받아보세요.

 

 

 

먼저 지마켓 산스 폰트를 받으려면 Gmarket 홈페이지인 이곳으로 들어가야합니다. 사이트에 방문하여 살펴보면 어디에서 폰트를 받을 수 있을지 보아도 특별히 다른 메뉴가 없는데요. 물건을 검색하는 검색창에 지마켓 산스라고 입력하고 검색해봅시다.

 

 

 

 

그러면 사이트가 전환되면서 지마켓 회사 홈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사이트 위쪽을 보면 네가지 메뉴가 있는데 이곳에서 우리가 찾던 글꼴 항목으로 들어가면 폰트를 확인하고 받아볼 수 있습니다.

 

 

 

 

폰트 사이트로 넘어가면 타이포그래피 영상이 나오면 메인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상단에 있는 메뉴를 눌러서 바로 다운로드로 이동할 수도 있지만 지마켓 산스 글꼴에 대한 소개나 정보를 보고 넘어가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폰트에 대해서 알아보았다면 중간쯤에 Try it이라고해서 지마켓 산스를 테스트해볼 수 있는 구간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글씨체의 두께나 크기 등을 설정하여 내가 원하는 글자를 적어볼 수 있습니다. 작업하고자하는 문구가 있다면 미리 적어서 봐봐도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화면을 제일 아래까지 내리면 g마켓 산스 폰트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종류는 ttf와 otf가 있는데 필요한 것으로 받아보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압축파일로 다운로드된 폰트를 해제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설치는 해제 후에 마우스 우클릭하여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g마켓 산스 폰트 다운로드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글꼴이 필요하셨던 분들은 받아서 사용할만큼 좋은 것 같습니다.

 

 

댓글